웹 개발 & 정보/기타

익스플로러 버전별 (IE6 ~ IE11) 테스트 사이트 (크로스 브라우징)

Rozera 2017. 10. 13. 02:58
반응형


해당 사이트는 아쉽게도 유료화 되었습니다...



크로스 브라우징 작업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 아주 획기적인 곳을 발견했습니다.



우선 사이트 주소는 https://turbo.net/browsers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이렇게 생겼는데, 여기 나열된 브라우저들이 전부 다 테스트가 가능한 브라우저들입니다.


여태까지 홈페이지 관련 작업을 하면서 익스플로러(이하 IE)를 테스트를 하기위해서 했던 뻘짓들을 나열해보자면...


- IE 자체 개발자 도구

- 크롬 IE 확장프로그램

- IE Tester

- 가상머신에 window + 테스트할 IE 버전 설치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상머신에 직접 윈도우를 띄워서 테스트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전부 엉터리였습니다.


다른 방법들은 제대로된 테스트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가상머신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으나, 오늘에서야 이런 곳을 발견했습니다.



써본 결과는... 정말 여태까지의 답답합이나 스트레스가 모두 해소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 사이트가 언제 생겼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조금 더 빨리 알았더라면......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처음 사용자는 가입을 하고, 브라우저를 띄우기위한 프로그램 하나를 깔아야 하지만 (얼마 걸리지 않음)


리소스도 별로 안 먹는 것 같고, 무슨 잡다한 광고가 뜨는 것도 아니라서 부담없이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입 &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이제 원하는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과정이 남아있는데, 이 과정 역시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는 일반 브라우저 띄우듯이 원하는 브라우저, native IE를 버전별로 다 띄워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VMware에서 직접 window & IE 8 버전 설치한 것과 비교해봤는데, 똑같습니다.


IE 6~11버전까지 모두 지원하고 크롬, 파폭, 오페라 등 다른 브라우저도 지원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왜 이런 곳을 이제야 발견했을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