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 & 정보/기타

파비콘 만들기, 로고 만들기 추천 사이트

Rozera 2017. 11. 6. 15:05
반응형


1. 파비콘 만들기 추천 사이트 (http://tools.dynamicdrive.com/favicon/)


이 사이트에서 파비콘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1 )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파비콘으로 생성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2 )  아래의 Create Icon 버튼을 눌러 파비콘을 생성합니다.


     - 사이트에 기재되어 있듯이, 업로드 이미지의 최대 용량은 150KB 입니다.


     - Optional 부분에서 사이즈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기본 16x16 사이즈로 생성됩니다.


     - Create Icon 버튼을 누르면, 파비콘이 적용시 미리보기와 함께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3 )  Download FavIcon 버튼을 눌러 파비콘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로고 만들기 추천 사이트 (https://www.onlinelogomaker.com/logomaker/)


이 사이트는 무료/프리미엄으로 기능이 나누어지는데, 무료 기능들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실 때 유의하실 점은, 흰색 색상은 구분하여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코드를 #ffffff 와 다르게)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좌측에 본문추가, 심볼추가, 모양추가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카드 메뉴는 프리미엄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말로 설명하기에는 기능들이 많아서 직접 사용해 보시면 더욱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추가한 요소들을 자유자재로 크기조절, 색상조절, 위치조절 등이 가능하며 요소들 간에 자동 줄 맞춤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로고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텍스트 추가 후 여러가지 폰트를 적용할 수 있는데,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한글은 폰트가 적용이 안된다는 점입니다.ㅜ


하지만 영어텍스트에 한해서는 굉장히 다양한 느낌으로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텍스트 외에 다양한 종류의 심볼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심볼의 색상도 마음대로 조절 가능)




아이콘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로고를 다 제작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로고를 다운 받습니다. (메일주소 입력 필수)



무료 사용자의 경우 저해상도에, png 파일이지만 흰색 배경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로고 이미지는 보통 높은 해상도는 필요없고, 포토샵으로 간단히 투명 png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포토샵으로 투명 png 만드는 방법


포토샵에서 상단 메뉴 중 선택 -> 색상범위 -> 흰색 배경 클릭 -> 확인 -> Delete 키를 눌러 선택된 흰색 부분 삭제





만약 로고에 흰색 색상을 적용하였다면, 이 과정에서 그 부분까지 지워질 수 있으므로 위에서 유의사항으로 미리 말씀드렸던 것입니다.



추천해드린 2개의 사이트 모두 제가 이용해본 사이트 중에 베스트였고, 현재도 실제 사이트 제작할 때 마다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