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 & 정보/기타

책 구입 - Three.js로 3D 그래픽 만들기 2/e

Rozera 2018. 1. 19. 23:44
반응형

책, 'Three.js로 3D 그래픽 만들기 2/e'

무려 3만 원이 넘는 거금을 들여 구입하였다.


보통 사람들이 '웹사이트' 라는 것을 생각하면 

아무리 화려하고 멋진 사이트라도, 혹은 아무리 구조가 복잡한 사이트라도

그냥 브라우저상의 화면에 출력되는 평면적인 웹사이트 화면만을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꽤 오래전부터 webGL 이라고 하는, 웹에서 3D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있었고

이제 웹에서 3D로 구현한 결과물을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는 환경이 대다수의 사용자에게 갖추어졌다. 


굳이 웹사이트에 3D가 필요할까? 물론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나 개인적으로는, 3D 기술을 접목하여 제작된 사이트들을 구경하고 나니 생각이 많이 달라졌다.

이때까지 내가 너무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었나 하고.


내가 구경한 사이트는 이런 곳이다. 

http://opencontinents.com/

http://experience.mausoleodiaugusto.it


하지만 webGL 자체만으로는, 어떤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등의 작업이 상당히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만들어졌는데, 그게 바로 Three.js 이다. 

내가 구입한 'Three.js로 3D 그래픽 만들기 2/e' 라는 책은, 바로 이 Three.js 라이브러리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참고로 해외에서 쓰여진 책을 번역한 번역본 책이다. 


처음에는 구글링을 통해 공부를 시작해보려고 했지만 

한글로 된 자료는 거의 없는 수준이었으며, 영어로 된 자료들은 내가 영어가 약해서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그냥 공부를 포기할까 생각을 하던 차에 이 책을 발견하게 된 것이었다. 


여태껏 개발 관련 책을 구입하면, 솔직히 끝까지 보거나 제대로 본 책은 단 한 권도 없다. 

이 책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심히 염려된다만... 

나름 거금을 들여 샀으니 이번에는 끝까지 제대로 보기를 나 자신에게 바라본다. 


그리고 이 책을 공부하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할 만한 것들을 정리하여 올릴 수 있으면 올려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