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0-02-28 유튜브 음란물 실시간 스트리밍 사태

Rozera 2020. 2. 28. 14:03
반응형

 

오늘 아침,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음란물이 스트리밍 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즐겨보는 한 인터넷 게임 방송의 채팅창에서

 

'유튜브에 sexy, 섹시 라는 단어로 검색 했을 때 야구동영상이 나오고 있다' 라는 소식을 들었다.

 

에이 설마, 아무리 그래도 유튜브인데 그런게 버젓이 나올리가 있나 ㅋㅋ 하고 검색해봤는데...

 

 

 

세상에, 진짜 나오고 있었다;;

 

 

내가 봤을 때만 무려 5개의 채널이 당당히 음란물을 실시간 스트리밍 중이었다.

 

일본 AV 및 국산 에로영화를 대놓고 틀어놓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시청자 중 한국인의 비율이 꽤 높았다.

 

한국인으로 보이는 사람들은 닉네임을 모자이크 처리했다...

 

전세계에서 몰려들어 시청자 수는 가히 폭발적이었다.

 

 

스크린샷을 찍은 시간이 대략 오전 8시~9시 사이였는데, 이 시점에 스트리밍 시작이 6시간 전으로 나왔다.

 

그럼 최소 새벽 2~3시부터 했다는 말인데...

 

거의 5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유튜브가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음란물이 이렇게 대놓고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되고 있었거늘...

 

 

유튜브와 같은 초거대 플랫폼에서도 이런 어처구니없는 운영상의 실수를 한다니...

 

(내가 신경 써서 만들어본 동영상은 업로드와 동시에 저작권 침해로 칼같이 차단 때리더니 --;)

 

 

혹시나해서 포스팅을 하고있는 오후 1시 40분경에 확인해보니 스트리밍 중이던 채널들은 다 사라져있었다.

 

유튜브에서 이렇게 음란물이 대놓고 스트리밍되고 있는게 신기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