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9

동네 분식 배달 - 떡볶이, 순대, 튀김 (현이네누들떡볶이) 후기

보통 떡볶이나 순대, 튀김 등 분식은 분식집에서 직접 포장을 해와서 먹는데, 오늘은 웬일인지 동네 분식집에서 배달을 한번 시켜보았다. 이 분식집의 이름은 '현이네누들떡볶이' 이다. 검색해보니 이 동네에만 있는 분식집인 것 같다. 메뉴는 뭔가 다양했지만 귀찮아서 따로 고르지 않고, 그냥 기본 세트로 주문했다. 기본 세트는 국물 떡볶이 + 순대 + 튀김 + 쿨피스 이렇게 구성되어있고, 추가로 떡볶이에 삶은 계란 2개를 추가했다. 그렇게 해서 가격은 12,000 (기본 세트) + 1,500 (삶은 계란 2개) = 13,500원이다. 분식치고는 쎈 가격인 것 같지만, 배달 음식을 시켜먹으려면 기본 12,000원 이상이라 뭐... 그러려니 했다. 배달온 기본 세트를 펼쳐보았다. 떡볶이의 생김새가 특이하다. 분식집..

리뷰/음식 2018.02.28

COX CK600 기계식 키보드 청축 (블랙) 개봉기 & 후기

얼마 전 한 피시방에 갔었다. 그 피시방의 키보드가 기계식 키보드였는데 그 키감이 너무 좋아서, 당시에는 '와... 이거 키감 진짜 좋은데?' 이러고 말았으나 집에 오니 계속 그 키감이 생각나는 것이 아닌가? (그 키보드의 모델명을 봐두지 않은 것이 후회된다) 아무튼 그래서, 내 생애 처음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기로 마음먹었다. 제대로 된 것을 쓰려면 상당한 거금을 들여야 하기에, 저가 제품 중심으로 찾다가 마침 행사 중인 상품, COX CK600 기계식 키보드 (블랙, 청축) 를 발견하여 구매해보았다. 본래는 키보드만 35,500원이나, 할인가로 29,900원 + 크리스탈 키캡 증정 구성으로 구매했다. 택배가 도착하여 열어보니 이렇게 2개의 박스가 들어있었다. 아래가 키보드, 위가 크리스탈 키캡이다...

리뷰/IT 제품 2018.02.23

아콘 Archon AG70 마우스 사용 후기

요즘 들어서 컴퓨터 주변기기에 관심이 많아졌다. 마우스, 키보드, 스피커... 이것들을 계속 찾아보게 된다. 물론 어마어마한 가격의 물품은 형편상 지르고 싶어도 못 지르기에, 저렴한 제품만을 골라서 보고 있다. 그러다가 이번에 마우스를 하나 질렀다. 모델명은 아콘 Archon AG70 (블랙) 이다. 설특가로 19,900원에 구매하였다. 지금 찾아보니 원래 가격은 29,900원이다. 내가 여태까지 사본 마우스 중에 가장 고가의 제품이다. 받자마자 바로 언박싱하고 컴퓨터에 연결하여 테스트하려고 했는데, 사진 찍는 것을 깜빡하여 뒤늦게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아콘 Archon AG70 를 처음 본 느낌은, '크기가 조금 크다' 였다. 내가 손이 작아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써본 마우스 중에 가장 큰 것 같다...

리뷰/IT 제품 2018.02.21

중고노트북 MSI CR61-2M Stellar 구매, 블로그에 글 써보기

예전부터 계속 노트북을 살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다. 데스크탑을 사용하다보니, 틈만 나면 계속 게임을 하게되는데 막상 할 때는 재미있지만 하고나면 남는 것은 후회 뿐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데스크탑 사양 다운그레이드를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어차피 이사도 가야할 것이고 (이사 다닐 때 데스크탑은 정말 애물단지이다) 내가 하는 일의 특성 상, 여러모로 노트북의 휴대성이 좋을 것 같았다. 어차피 그리 높은 사양도 필요없으니 게임이 안돌아가는 사양의 노트북이면 딱일 것이다. 라는 것이 나의 생각이었다. 하지만 돈이 없어서 못사고 있었다... 그런데 마침, 예전에 사이트에 들어갈 파워볼 게임을 제작한 적이 있었는데 이게 정산이 미루어지고 있다가 어제 정산이 되어 여윳돈이 조금 생기게 되었다. 그래서 바로 중고노트북 매..

리뷰/IT 제품 2018.02.15

무료 반응형웹 템플릿 사이트 모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반응형 웹 템플릿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직접 사이트들을 찾아보니 템플릿이 올바로 작동하지 않거나 유행에 뒤처지는 것들을 모아놓은 곳이 많았고, 광고성으로 무료처럼 해놓고는 유료 구매를 해야 제대로 된 템플릿을 제공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런 사이트들은 제외하고 나름대로 추려서 무료이면서 괜찮은 사이트들을 골라보았습니다. 제가 고른 베스트 5를 포스팅해봅니다. ※ 무료로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무단 수정 + 재배포나 판매 등은 금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센스 부분을 잘 살펴보고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간단한 테스트용 개인 사이트 제작, 디자인 참고용으로 무료 템플릿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https://templated.co/ 디자..

동네 중국집, 미니 탕수육 + 볶음밥 세트 후기

오늘 낮에, 아침 겸 점심으로 동네 중국집에서 미니 탕수육 + 볶음밥 세트를 시켜먹었다. 최근 들어 우리 동네에서는 처음으로 중국집에서 시켜먹는다. 예전 회사 다닐 때, 자취할 때 심심하면 시켜먹었던 곳이 중국집이었기 때문에... 그동안은 조금 꺼려왔다. 하지만 안 먹은 지도 오래되었고 간만에 중국집 음식이 땡겨서 한번 시켜보았다. 중국집 이름은 '정겨운 중국집 스루루' 이다. 이름이 조금 특이한 듯하다. (낮인데 왜 이렇게 어둡게 나온 것 같지?) 이렇게 미니 탕수육 + 볶음밥 세트의 가격은 15,000원. 다른 중국집보다 1~2,000원 정도 비싼 것 같다. 나는 탕수육 먹을 때 찍먹파인데 예전에 간혹 소스를 부어서 배달해 주는 곳이 있었다. 하지만 여기는 소스를 따로 포장해주니 다행이었다. 탕수육이..

리뷰/음식 2018.02.09

페이스북 그래프 API로 내 페이스북 글 가져오기 (Graph api)

- 2020. 11. 11 - 페이스북 글 가져오기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tonhnegod.tistory.com/248 - 2019. 09. 04 추가 - 포스팅 내용을 조금 수정하였습니다. 테스트 결과 포스팅 내용을 따라하면 페이스북 게시물이 제대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 2018. 05. 31 추가 - 현재 페이스북 api 정책 변경으로 해당 포스팅의 페이스북 Graph api 사용법이 제대로 동작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페이지 (https://developers.facebook.com/apps) 에 접속해보니, 덧글 달아주신 'Meshmason' 님 말씀대로 앱 검수 받는 과정이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스트 후 올바로 동작이 되는 방법을 ..

숯불에 구운 배달삼겹살 (울산 온산 덕신점) 후기

간만에 일을 좀 열심히 해서 그런가, 아점에 밥을 상당히 많이 먹었는데도 저녁이 되니 배가 고파졌다. 그래서 뭔가 시켜먹기로 했다. 배달 어플을 켜서 살펴보다가 늘 먹던 치킨은 별로 땡기지가 않고, 밥 종류가 먹고 싶어서 한식 탭을 클릭했다. 스크롤을 내리다보니 어라, 못 보던 집이 새로 생겼네? 이름은 '숯불에 구운 배달삼겹살'. 오, 드디어 여기에도 삼겹살을 배달해주는 곳이 생겼구나! 딱 이거다 싶어서 눌러보니, 메뉴가 삼겹살 정식 딱 하나 있고 소, 중, 대를 고를 수 있었다. 나는 혼자니까 당연히 소 선택. 가격은 17,000원. 숯불에 구운 배달삼겹살 기본 구성. 밥 2공기, 밑반찬, 채소, 고기, 쌈장. 끝. (다른건 없는 거야...?) 개봉한 모습.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고기는 약간 식어있었..

리뷰/음식 2018.02.07

CU 편의점 스페셜 찬 도시락, 바지락 칼국수 후기

날씨가 매우 매우 춥다. 그래서 웬만하면 밖에 나가질 않지만, 나갔다 오는 날이면 꼭 편의점을 들리게 된다. 워낙에 밥 차려 먹는 것이 귀찮다 보니... 오늘 나갔다 오는 길에 늘 가던 집 앞 편의점을 들렸다. 오늘의 메뉴는 CU 편의점의 스페셜 찬 도시락 (3,900원), 바지락 칼국수 (1,800원) 이다. 먼저 CU 편의점 스페셜 찬 도시락 사진이다. 총 6가지 반찬으로 고기 2종, 어묵 맛살, 볶음김치, 마파두부, 팝콘치킨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뚜껑을 열면 이렇다. 어묵 맛살 맛이 꽤 괜찮다. 이 팝콘 치킨도 나름 먹을만했다. 이 도시락을 평가해보자면, 전체적으로 맛은 있다. 하지만 반찬 양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먹다 보니 밥이 남더라. 다음으로는 CU 편의점 바지락 칼국수 사진이다. 플라스틱 ..

리뷰/편의점 201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