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엑린이의 3.13 의식 리그 업적 (헤드헌터, 칼란드라의 거울)

Rozera 2021. 3. 9. 23:15
반응형

 

요즘 하고 있는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하 POE) 이야기를 잠깐 적어볼까 한다.

나는 POE라는 게임을 3.6 시즌부터 하고 있다(흔히 말하는 군단 유입).

하지만 거의 찍먹 수준으로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였기에 좀처럼 만져볼 수 없는 아이템들이 있었으니..

바로 헤드헌터와 칼란드라의 거울이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유독 행운이 많이 따랐던 것인지,

예기치 않게(?) 헤드헌터와 칼란드라의 거울을 획득할 수 있었다.

획득이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도박이나 구매가 아닌, 직접 주워 먹었다는 뜻이다.

대다수의 유저들은 의식 컨텐츠 보상, 고대의 오브 도박, ~~런(수확런, 선구자런 등)으로 커런시를 모아 헤드헌터나 칼란드라의 거울을 구매했을 텐데 나는 운 좋게도 순전히 드랍만으로 2가지 아이템을 모두 얻을 수 있었다.

 

- 맵핑 중 헤드헌터 드랍

youtu.be/edkHqEiLv9Q

챌린지 깨려고 비벼보다가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그냥 잡았다. 아직도 이 챌린지 못 깬 상태이다.

 

황당하게도 이렇게 맵핑 보스를 잡고 헤드헌터를 얻었다.

예전 아틀라스 패치(사이러스) 후 일반 맵핑 보스도 극악의 확률로 드랍하도록 패치가 되었다고 한다.

이번 시즌에는 고대의 오브 도박으로 헤드헌터가 거의 양산되다시피 했지만

나는 이렇게 자연산으로 먹었다는 것이 뿌듯하다.

이 아이템을 제대로 써본 것은 이번 시즌이 처음이라 효율을 크게 뽑지 못한 것이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덕분에 수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 맵핑 중 칼란드라의 거울 드랍

youtu.be/9VKtRdwZHxw

이거 실화?

이때 노래를 들으면서 게임을 하고 있어서 드랍 사운드를 듣지 못했는데,

딱 '칼란드라의 거울'이라는 글자를 본 순간 내 눈을 잠깐 의심했다.

이때 느낌은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있다.

기쁘다기보다는 뭔가 심장이 철렁한 그런 느낌이었던 것 같다.

한 시즌에 헤드헌터와 미러를 둘 다 드랍으로 먹는다?

아 이러면 게임 다 했지~

 

- 선구자런 중 거울 파편 (총 4개)

칼란드라의 거울을 먹은 이후로는 거의 선구자런만 쭉 했고,

수많은 고대의 오브와 오늘까지 총 4개의 거울 파편을 획득했다.

사실 수확런이 수익이 더 좋긴 하나, 팔려면 수확 거래 사이트에 올려서 팔고

제작하려면 poe db도 뒤져야 되고 머리 굴려야 되고...

머리 비우고 아무 생각 없이 해도 쏠쏠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선구자런이 나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것 같다.

거울파편 1호기
거울파편 2호기
거울파편 3호기
거울파편 4호기

 

이번 의식 리그는 (위에 먹은 것들을 제외하고라도) 나 같은 엑린이도 쉽게 커런시를 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발도의 휴식처 지역에서 맵핑만 해도 엑잘이 쌓이니...

3.13 의식 리그가 한 달 정도 남은 시점인 지금 시즌을 마무리할 빌드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반응형